우리나라에서 흔히 말하는 자궁암을 의미하며,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을 말합니다. 예방접종을 통해 감염을 쉽게 예방하고 이를 통해
자궁경부암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진 종류 자궁경부에 있는 특정 세포가 발암성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지속적으로 감염이 되면 그 세포가 변형을 일으키게 되고,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상피내암으로 알려진 전암병변이나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세포검사 (국가검진)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무료 암검진으로, 만 20세 이상 성경험이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2년에 한번씩 시행됩니다. 쉐라여성의원은 암검진 지정병원으로 무료로 검진이 가능합니다. 자궁경부세포검사는 작은 솔을 이용하여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한 뒤 슬라이드에 넣어 염색을 통해 세포의 이상유무를 현미경으로 관찰하는 방식입니다. 액상세포진검사 체액에서 검사에 불필요한 이물질을 제거하여, 진단에 필요한 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검사하는 것으로 자궁경부세포검사에 비해 검사의 정확도가 높습니다. 자궁경부확대촬영술 자궁경부를 최대 50배까지 확대촬영하여 자궁경부 이상유무를 판독하는 형태학적 검사입니다. 세포검사의 낮은 정확도와 HPV검사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으며, 세포검사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자궁경부의 상피내종양이나 자궁경부암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검사 (HPV) HPV 유전자 검사를 실시하여 바이러스의 존재 유무를 확인하고 유전자형까지 판별할 수 있어, 자궁경부암 세포진 검사에서 이상이 나타나기 전, 바이러스로 인한 잠재적인 암 발생 위험을 예측 가능합니다. 세포진 검사와 같은 방법으로 자궁경부의 세포를 채취하여 검사가 진행됩니다. 세포진검사, 자궁경부확대촬영술과 함께 진행하여 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이란?
	자궁경부암 발생을 막기 위해선 예방백신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다행히 자궁경부암은 예방백신을 접종하는 것만으로도 발병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2007년 9월에 처음 들어온 예방백신은 임상연구기간을 5년을 거친 뒤 미국과 호주, 유럽 등에서 먼저 시판되었습니다.
쉐라여성의원에서는 미국 국가접종프로그램의 HPV 백신으로 선정되어
안전도와 효과가 입증되어 있는 가다실9를 접종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예방백신 가다실9 자궁경부암 예방백신은 여성들의 예방접종이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남성도 접종을 통해 콘딜로마(곤지름), 항문암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방범위 - 여성 HPV 16, 18, 31,33, 45, 52, 58형에 의한 HPV관련 질환 97% 예방 HPV 6, 11형에 의한 생식기사마귀 100% 예방 예방범위 - 남성 HPV 6, 11, 16, 18형에 의한 생식기사마귀 89% 예방 HPV 6, 11, 16, 18형에 의한 항문 상피내 종양 78% 예방 접종 스케줄 - 2회 접종 (만 9~14세 해당) 1차 접종 후 5개월 이전에 2차 접종을 한다면, 2회 접종이 아닌 3회 접종을 실시해야 합니다. 3회 접종을 실시할 경우, 3차 접종은 2차 접종 후 최소 4개월 이후 실시해야 합니다. 접종 스케줄 - 3회 접종 3회 접종 일정은 1년 이내에 모두 완료해야 합니다. 2차 접종은 최초 접종 2개월 후, 3차 접종은 2차 접종 후 4개월 후 가능합니다.
여자의 마음은 여자가 잘 아는법입니다!
		여의사 산부인과전문의 김영신 대표원장 직접진료
		쉐라여성의원은 많은 분들의 고민들과 걱정을 함께 짊어지며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보다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듣고 건강을 살피겠습니다. 
20년 경력 여성전문의 여의사 진료
커뮤니티 쉐라여성의원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안전시스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소개 둘러보기 진료안내
진료 후에 만족감을 드리는 쉐라여성의원
		쉐라여성의원의 진료시간 및 오시는길을 안내해 드립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120-4번지 6층   상호명 : 쉐라여성의원   대표 : 김영신
사업자등록번호 : 472-78-00067   대표전화 : 02-547-2270   팩스 : 02-547-2290
카카오톡 블로그 오시는길